공지 및 소식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개발 지원사업 3기 1차년도 라오스, 조지아 착수 워크샵
  • 21-07-15
33333333333.png

지난 6월 24일, 아태교육원은 <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교육과정개발 지원사업의 3기 (2021-2023)의 착수 워크샵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올해 사업에 새로이 참여하는 조지아와 라오스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본 워크샵은 공식적으로 3개년 (2021-2023)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자리였음에 따라, 조지아와 라오스의 주요 관계자들은 사업 소개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업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기 참여국가인 캄보디아, 2기 참여국가인 필리핀과 케냐의 사업담당자 또한 워크샵에 참석해, 각 국의 경험을 공유하며 상호 교류의 기반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개발 지원사업은 각 국의 상황과 수요에 맞는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 혹은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고, 궁극적으로는 각 국 교육제도에서 세계시민교육을 주류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런 점에서, 본 워크샵은 향후 3년동안 조지아와 라오스에서 각 국의 맥락이 반영된 세계시민교육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그 가능성을 탐색했다는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또한 참가자들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국가교육과정에 세계시민교육 주류화가 가지는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공감하였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조지아와 라오스는 본격적으로 1차년도 사업을 착수하였으며, 다가오는 8월에 역량강화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이다.